반응형

 


 

아이들이

기차 타보고 싶다고 해서

알아보게 된

동해선(광역전철)

 

 


 

우리의 목적지는

부산과학관 !!

 

 

 

다녀와보니,

 

혼자 애들 둘 데리고 갔는데도

 

어렵지 않아서

다음에 또 이용할 것 같아요.

 

그래서 기차 타는 방법과

동해선 시간표 정리해서

기록으로 남겨봐요.

 

 

 


 

태화강역 1주차장

 

태화강역 1주차장

 

 

일요일 오전 10시에 도착했는데

주차 자리 여유 있었어요.

 

2주차장은 기차(열차)를 이용할 경우 주차요금이

할인된다고 하던데

저는 광역전철을 이용할 거라

그냥 1주차장에 주차했어요.

(광역전철은 2주차장 할인 안됨)

 

혹시 무궁화호 같은 기차 이용하실 분들은

2주차장에 주차하세요.

 

 

 

주차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걸어가 봅니다.

 

 

 

 

시내버스가 수시로 들어와요~

담엔 버스 타고 태화강역 가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태화강역 시내버스
 
 

시내버스 이용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태화강역으로 올라가 봅니다.

 

 

 
 
 

 

동해선은 3층에서 타야 해요!!

 

 

 

 

 

3층으로 고고!!

 
 

 

 

 

안내가 잘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아요~

 

 

 

 

동해선 전철 자전거 휴대도 가능하네요!!

(토, 일, 공휴일만 가능)

 

접이식 자전거는 평일에도 가능

 


 

광역전철이라서 교통카드 있으신 분은

그걸로 바로 입장 가능해요.

(단, 씨티카드 제외)

 

 

무임승차권 필요한 경우,

1회용 승차권 필요한 경우는

자동발매기에서 발권해야 해요.

(현금만 가능)

 


 

어르신들 무임승차권 발매하시느라 기계 앞에

많이 서계셨어요.

 

 

 

애들은 교통카드가 없어서

1회 권 발권하면서 제 것도 같이 해봤어요.

 

 

 

 

 

태화강역에서 오시리아역까지

아이2명 어른1명

총 4,400원

 

 

 

 

1회용 승차권 들고 전철 타러 고고!!

 

 

 

 

 


<태화강역에서 오시리아역으로 출발!!>

 

 

 
태화강역 동해선 시간표
 

 

태화강역에서 출발하는 동해선 시간표 참고하세요~

 

평일과 토, 일, 공휴일 출발시간이 달라요.

배차간격이 길지 않아서

이용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동해선 노선표

 

동해선 노선표를 보니

태화강역에서 오시리아역까지

10개의 정거장만 지나면 되네요~

 

 

부산 가기 참 편해졌네요!!

 

 

 

기차 탄다고 너무 신남 ㅋㅋㅋ

 
 

 

 

둘이 긴장해서 기둥을 꼭 잡고 가는 모습이 인상적 ㅋㅋㅋ

 

저도 운전 안 하고 바깥 풍경을 보면서

목적지까지 가니깐

애들이랑 얘기도 하고 넘 좋았어요!!

 

 


 

동해선에서 서있기 싫으 신분들은

태화강역에서 출발하는 거 타시면

앉아서 갈 수 있어요~

 

동해선 이용하는 사람도 많고

어르신들도 많아서 중간에 타면

앉을 자리 없을 듯

 

 

1회 권은 이렇게 기계에 쏙~~

 

애들이 너무 재밌다고

주말마다 부산 가자고 했답니다

ㅋㅋㅋㅋ

 

 

 

오시리아 역 도착!!

 

과학관까지는 걸어서 20분정도~(저희는 걸어갔어요 ㅋㅋㅋ)

오시리아역 건너편에서

185번 버스 타면 3분에서 5분이면 도착해요.

 

태화강역에서

오시리아역 까지

동해선 타고

45분 소요

 


 

<오시리아역에서 태화강역으로 출발!!>

 

태화강역까지 안 가고

남창역이 종점인 동해선도 있으니

시간 확인 잘 하고 내리세요

 

 

오시리아에서

집에 돌아갈 때 여유 있게 앉아오면서

일요일인데 자리가넉넉 하구만!! 하고 생각했더니

그것은 오산..

 

남창역이 종점인 전철을 타서

태화강역까지 못 가고 내려야만 했어요 ㅠㅠ

 

 

 

 

 

 

 

둘째는 자다가

갑자기 내린다고해서

어리둥절.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음 기차 타고 태화강역까지 갔어요..

 

잘 확인하고 타세유 ㅎㅎ

 

 

 

 
오시리아역 동해선 시간표

 

기차에서 내려서

주차요금 사전정산했어요.

 

 

 

 

 

8시간34분 주차하고

요금은 8,700원

 

하루 최대요금은 만원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